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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시장정보

보고서

2017년 베트남(Vietnam) 화장품 시장 진출정보

등록일 2019-01-02

조회수 464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발간한 베트남(Vietnam) 화장품 시장 진출정보입니다.

출처: https://www.khidi.or.kr/board/view?pageNum=1&rowCnt=10&no1=21&linkId=220377&menuId=MENU01783&max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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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및 시사점

 

베트남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화장을 하는 여성인구가 증가하면서 화장품 시장이지속적으로 성장
· 2015년 베트남의 화장품·퍼스널 케어 제품 시장은 7.9억 달러로 연평균 15.8%의 성장세
· 베트남의 고온다습한 기후적 특성과 여성들의 하얀 피부에 대한 열망으로 미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


베트남 스킨케어 시장은 매출액 상위 5개 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40.2%로 높은 편
· 2015년 기준 다국적 기업인 유니레버(Unilever)가 11.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
· 한국의 LG 비나코스메틱(LG Vina Cosmetics)이 2012년부터 2위 자리를 유지


베트남 화장품 진출 전략
· 2015년 한·베트남 FTA 발효로 화장품 수입 관세가 인하됨에 따라 우리 제품의 가격 경쟁력 향상으로 수출 확대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
· 저가 퍼스널케어 시장이 아직 강세이므로 샴푸, 바디클린져, 비누 등 저가 퍼스널케어 진출 가능성 높음
· 한국화장품은 한류의 영향으로 인지도가 높은 편이지만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진출 전략이 필요


- 성분 안전성이 입증된 고품질 화장품 출시
-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 라인 준비
- 지역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 추진
- 새로운 온라인 판매 채널 활용 등을 고려한 진출 전략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