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산업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내수 시장을 넘어 약 130개국의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4위 규모의 화장품 수출국가로 발돋움한 대한민국의 화장품 산업은 국가 경제의 발전을 견인하는 자랑스런 산업군으로 자리매김했을 뿐만 아니라, 국가 브랜드의 가치를 제고하며 국격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오늘날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은 다양한 영역에 걸쳐 활발한 융·복합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을 둘러싼 변화의 속도는 빨라지고, 경쟁의 양상도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화장품 산업도 IT, 바이오를 비롯한 타 산업과의 적극적인 융·복합을 시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잉태한 가운데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화장품 산업은 소비자와의 신뢰를 견고하게 쌓고 대외 환경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혁신을 주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첨단기술을 이용한 고부가가치·기술집약적 산업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대표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시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우리 사회와 미래 세대를 위하겠습니다.



저는, 아름다움은 세상을 변화하게 하는 선물이라고 믿습니다. 글로벌 뷰티문화의 중심에 우뚝 선 대한민국의 화장품 산업이 아름다움의 숭고한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께 늘 건강과 아름다움이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화장품협회 회장서경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