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소개

화장품 시장정보

해외시장뉴스

Lilly 스토어와 함께하는 인플루언서 초청 K-Beauty 프로모션 이벤트 개최

첨부파일

등록일 2019-12-09

조회수 5636

Lilly 스토어와 함께하는 인플루언서 초청 K-Beauty 프로모션 이벤트 개최

2019-12-06 이정민 세르비아 베오그라드무역관

- 세르비아 유통망 185개 보유한 드럭스토어 Lilly,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한국 화장품 10개 브랜드 동시 입점 판매 중 -

- 한류 열풍과 쉬운 통관절차로 Kbeauty 제품 세르비아 시장 진출 지속 확대 예상 -

 

 

행사 오프닝 장면

  

 

자료: KOTRA 베오그라드 무역관

 

□ 행사 개요

 

  ㅇ 일자 및 장소: 11월 15~17일, 베오그라드 Adamall 내 Lilly 스토어

 

  ㅇ 개최 목적 : Lilly 입점 한국 화장품 브랜드 홍보 및 판매 촉진
    - 입점 브랜드 : 스킨하우스, 메디힐, 라보떼, 코즈알엑스, 벤톤, 바로네스, 프루디아, 미존, 헤이미쉬, 퓨어템 등 총 10개

 

Lilly 스토어체인 입점 한국 브랜드

 

 

 

  ㅇ 참가 규모:  총 800명 규모
    - 인플루언서 : Danijela Buzurovic, Marija Vljekovic 등 30명
    - 일반 체험구매 고객: 약 770명

 

  ㅇ 공동 주최 : KOTRA, 대한민국주세르비아대사관, Lilly 

 

 

 

EMB00002ff8459c

☞ 릴리(Lily) : 세르비아 대표 화장품 스토어체인 (본사 소재지가 세르비아이며, 유럽 브랜드

    화장품을 위주로 판매 중이나 K-beauty 열풍으로 한국제품 지속 출시 중)

☞ 연간 매출 : 6000만 유로, 총 매장수 270개(세르비아 185개, 불가리아 85개)

☞ 온라인쇼핑몰 : shop.lily.rs

 

□ 주요 프로그램

 

피부타입 진단 및 카운셀링                                  구매고객 사은품 추첨 트리

 https://bambysbeautylab.com/wp-content/uploads/2019/11/lillz.png

                                                      자료원 : KOTRA 베오그라드 무역관

 

  ㅇ 피부타입 무료 진단 및 타입별 화장품 추천

    - 아람휴비스의 600배확대 확대 촬영 피부진단기기를 활용하여 건성/지성/주름/잡티/여드름/탄력/모공 등 고객의 피부타입을 현장에서 측정 후 즉각 진단 결과와 피부고민 해결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Lilly입점 한국화장품 중에 알맞은 화장품을 추천해 소비자의 구매 유도

 

  ㅇ 10달러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추첨 사은품 증정

    - 증정용 화장품, 파우치, 미용 도구 등 구매고객 대상 사은품을 증정하여 구매 촉진

 

  ㅇ 인플루언서 초청 제품 테스트 및 SNS홍보 프로모션

     - 참가 인플루언서의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계정에 행사 참가 사진과 함께 Lilly입점 한국화장품 브랜드 사용 후기를 게재하여 팔로워 대상 홍보효과 극대화

 

□ 주요 참석 인사 

 

 

이름

프로필

사진

다니엘라

부주로비치

Danijela BUZUROVIC

- Prva TV show ‘Exclusive’진행, 감독

- 발칸뮤직어워드(Balkan Music Award) 진행

- K-Beauty Event in Lilly 오프닝 사회

Na fotografiji je prikazan voditeljka, novinarka: Danijela Buzurović

마리아

벨려코비치

Marija VELJKOVIC

- TV Show, 드라마 등 출연 배우

- 퀴즈쇼 Slagalica 진행자

- 국영방송RTS 리포터

- RTS 뮤직표 패널

https://stat.hellomagazin.rs/wp-content/uploads/2019/08/Marija-Veljkovic-Ata-Images.jpg

밀리짜 미르코비치

Milica MIRKOVIC

- 인플루언서 겸 메이크업   아티스트

- Bamby’s Beauty Lab 블로그 운영

- 팔로워수 17천명

- 랑콤, 세포라, 디오르 등 다수 뷰티 브랜드 이벤트 참석

 

 

 

 

 

 

 

 

 

 

 

 

□ 주요 인플루언서 SNS 포스팅

 

 

인플루언서

이름

팔로워수(천명)

Kbeauty포스팅

1

 

Milica MIRKOVIC

 

15.9

2

   

Jelena Krulj

15.5

3

   

 Jelena

 Sazdanovic Susic

 

6.7

4

 

 Milica Stojiljkovic

             

 5

 

□ 주요 인플루언서  인터뷰

 


https://bambysbeautylab.com/wp-content/uploads/2019/11/thumbnail-47.jpg

밀리짜 미르코비치Milica Mirkovic

 

Q1: 가장 좋아하는 한국 화장품은 무엇인가요?  

A1: 시트마스크팩. 가장 저렴하고 편리하게 집에서도 안티에이징 관리를 할수 있어서 좋아한다.

주로 콜라겐, 히알루론 등 원료가 들어간 제품을 좋아하며 이런 성분은 주름살이 시작되는 시기를 최대한 연장시키고 피부탄력을 유지시킬 수 있다.

 

Q2: 시트마스크팩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팁이 있다면?  

A2: 사용법에 명시된 시간만큼만 얼굴에 도포하고 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바로 떼어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얼굴에 있는 수분이 다시 마르기 때문이다.  또한 시간 경과후 떼어낸 마스크팩의 에센스를 마지막 한방울까지 손과 목, 팔다리 등 다른  부위에 바르면 좋다.  그리고 사용 전에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한두시간 미리 넣어 두면 사용시 피부 쿨링 및 진정 효과도 뛰어나다.

 

Q3: 이번 이벤트에서 가장 인상깊은 부분은?  

A3: 한국화장품에 대한 입소문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지만 단시간내에 이렇게 많은 브랜드 제품이 세르비아 최대 약국형체인스토어에 입점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그리고 일부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았는데 내 피부에도 잘 맞고 기대했던 것보다 효과가 너무 좋았다. 또한 가장 좋았던 것은 피부진단 체험이었다.  디지털체온계와 같은 작은 기기를 내 피부에 갖다 대고 3초만에 나의 피부타입을 주름, 미백, 트러블 등 7가지 관점에서 분석결과를 아주 정확하게 보여주는 것은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다.  장담컨데 무료 피부진단을 받은 고객은 각자의 피부고민에 필요한 한국화장품을 사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아나 얀코비치 Ana Jankovic

 

Q1: 한국화장품을 언제, 어떻게 처음 접하게 되었나요?  

A1: 나는 2년 전 Yesstyle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처음 한국화장품을 보고 직접 주문해서 사용해 보았다. 당시 나는 유명 인플루언서도 아니었고, 유튜브 포스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브랜드 협찬 보다는 화장품을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기를 주로 포스팅 했는데, 반응이 좋아서 현재는 팔로워수 10만명을 얻게 되었다.  한국 시트마스크팩을 처음 써보고 즉각적인 피부 개선 효과에 매우 감탄했으며 이후 나의 한국화장품 사용후기 영상을 본 팔로워들이 한국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Q2:  한국 화장품을 이후에도 계속 홍보할 것인지요?  

A2: 나는 세르비아에서 한국 화장품을 처음 알리고 사용해본 고객으로서 그 품질에 대한 믿음이 매우  확고하며,  한국에이라는 나라와 문화에도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지난 10월에는 생애 처음 한국에 가보았는데, 내가 만난 서울은 모든 것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이제 내가 뷰티인플루언서로서 인지도를 쌓은 만큼 퀄리티가 좋은 한국화장품이 세르비아 시장 진출을 희망한다면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보고 싶다. 내 이름을 건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나의 다음 과제이다.

 

□ 주요 디스트리뷰터  인터뷰

 

 

 

Skintemple 대표 티야나 요비치 Tijana Jovic

 

Q1: 현재 한국화장품을 얼마나 유통중인가요?  

A1:  나는 현재 skintemple이라는 한국화장품 전문 온라인쇼핑몰을 운영중이며, 그곳에서 약 15개의 한국브랜드 제품 50여종을 판매중에 있다. 주로 스킨, 에센스, 크림 등 기초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립스틱 등 일부 색조화장품도 판매중이다. 하지만 세르비아에서 온라인쇼핑이 아직 대중화되지 않아서 Lilly와 같은 오프라인 판매점에도 스킨하우스, 벤톤, 헤이미쉬, 코즈알엑스, 라보떼 등 브랜드 제품을 입점시켜 판매하고 있다. 일부는 한국 브랜드 본사와 직접 거래를 하고 있으며, 일부는 한국의 화장품 전문 도매상을 통해 납품을 받고 있다

 

Q2:  한국 화장품 50종을 이렇게 빠르게 세르비아에 수입판매 할수 있는 비결이 무엇인가요?  

A2:  내 성격이 급하고 추진력이 좋아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경험하고 수입을 빠르게 결정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세르비아는 아직 EU미가입국으로 화장품 수입에 CPNP 인증이 필요 없으며, 간단한 위생검사 절차를 통해 쉽게 다양한 제품 통관이 가능하다.  물론  화장품 관세 15%, 부가세 20% 등 비용이 수반되어 소비자 판매 가격이 한국대비 2-3배에 이르는 단점이 있어서 제품 선정 시 가격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다.  

  

 

  

Lilly 마케팅 디렉터

 

Q1: 한국화장품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주신다면?

A1:  나는 한국화장품 극성팬 중의 한명이며, 한국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한지 벌써 4년째이다. 해외 여행중 우연한 기회에 한국화장품을 처음 접하였는데, 지속적으로 한국화장품의 기본단계에 맞춰서 사용해보니 내 피부를 드라마틱하게 바꾸어 주었다.  하루중 세안후 화장품을 바르는 시간은 힘든일이 아닌 하루중 가장 기대되는 일이 되었다.  한국 화장품 사용 경험을 통해 나의 피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정말 소중한 일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피부타입에 맞는 올바른 제품을 찾아야한다

 

Q2:  Lilly스토어에서 판매중인 한국 화장품을 소개한다면?

A2:  우리 매장에는 COSRX, FRUDIA, MIZON, BENTON, MEADIHEAL 등 10개 브랜드 제품이 입점해 있으며 각자 뚜렷한 제품 특징이 있어서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다. 예를들면 젊은 감성의 컬러풀한 이미지의 프루디아,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미존, 천연원료로 만든 벤톤, 다양한 기능의 마스크팩라인업을 갖춘 메디힐 등을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무료 피부진단을 통해 소비자의 피부타입을 측정하고 그에 맞는 제품추천을 받을 수 있어서 피부관리에 서툰 초보 고객들에게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 언론 홍보 스크랩

 

 

 

  일자

미디어

제목

웹링크

1

2018.11.

Nedeljnik

Exclusive Korean cosmetics K - Beauty line at Lilly drugstores

https://www.nedeljnik.rs/ekskluzivna-korejska-kozmetika-linije-k-beauty-u-lilly-drogerijama/

2

2019.11.

Republika

Ten exclusive Korean cosmetics brands at Lilly drugstores

https://www.republika.rs/lifestyle/lepota/169722/deset-ekskluzivnih-brendova-korejske-kozmetke-lilly-drogerijama

3

2018.11.

B 92

Ten exclusive Korean cosmetics brands at Lilly drugstores

https://superzena.b92.net/pr.php?yyyy=2019&mm=11&dd=18&nav_id=1618787

4

2018.11.

E kapija

Presentation of Korean cosmetcis

https://www.ekapija.com/gallery/1007/korejska-kozmetika-prezentacija-10-brendova

5

2018.11.

In Store

K - Beauty line from now on in Lilly drugstores

https://www.instore.rs/srbija/k-beauty-linija-od-sada-i-u-lilly-drogerijama-7745.html

6

2018.11.

Srbija Danas

Ten exclusive brands of Korean cosmetics at Lilly drugstores

https://www.srbijadanas.com/zena/lepota/deset-ekskluzivnih-brendova-korejske-kozmetke-u-lilly-drogerijama-2019-11-18

7

2018.11.

Telegraf

Ten exclusive Korean cosmetics brands at Lilly drugstores

https://www.telegraf.rs/zivot-i-stil/lepota/3123167-deset-ekskluzivnih-brendova-korejske-kozmetke-u-lilly-drogerijama

8

2018.11.

Naslovi

Exclusive Korean cosmetics of the K - Beauty line at Lilli drugstores

https://naslovi.net/cir/2019-11-18/nedeljnik/ekskluzivna-korejska-kozmetika-linije-k-beauty-u-lilly-drogerijama/24473580

9

2019.11.

City Magazine

Ten exclusive Korean cosmetics brands at Lilly drugstores

https://citymagazine.rs/stil/lepota/deset-ekskluzivnih-brendova-korejske-kozmetike-u-lilly-drogerijama/

10

2016.11.

Beograd uzivo

10 NEW BRANDS OF KOREA COSMETICS IN LILLY

https://www.beograduzivo.rs/gradska-desavanja/soping-zona/10-novih-brendova-korejanske-kozmetike-u-lilly-u/

11

2014.11.

Lilly instagram

Korean beauty

https://www.instagram.com/p/B42aG5PnjfZ/

 

 

 

                           

 

 

 

 

 

 

 

 

 

 

 

 

< 주간지 Nedljnik 언론 홍보 스크랩>

 

자료: www.nedeljnik.rs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