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교육

공지사항

PL센터 안내

등록일 2018-10-15

조회수 35694

PL센터 소개

 

설립 취지

200271일부로 시행된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제품결함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발생 시 신속 공정하게 소비자의 피해를 구제하기 위해 설립함

 

기본 운영 방향

화장품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소비자와 제조자간의 분쟁처리를 간편하게 절차에 의해 공정 신속하게 해결하며, 분쟁처리에 있어서는 당사자간의 상대교섭을 촉진하여, 상대교섭에 의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알선 및 조정심의에 의해 해결을 도모함

 

사업 범위

· 화장품으로 인한 소비자 제조사의 클레임 상담

· 화장품으로 인한 사고에 관한 분쟁처리

· 화장품 관련 사고 및 안전에 관한 정보제공

 

대상 제품

모든 화장품

 

상담 내용

제품 사고

화장품으로 인한 신체 사고, 재산상의 손해를 끼친 사고

품질 클레임

내용물 변질, 용기파손 등

제품 불만

화장품에 관한 A/S 불만, 사용상 문제점, 품질 클레임에 대한 상담

기타

위의 상담 외에 거래관행, 자료 요구, PL 보혐문의 등

 

조직 구성

· 운영위원회

  - 기능: PL센터 운영에 관한 주요 사안의 협의 결정 및 PL센터 운영에 대한 감독 및 심사

  - 구성: 업계 전문가

· 분쟁심의위원회

  - 기능: 조언, 상담 및 알선 단계를 거쳐 해결되지 않은 분쟁에 대하여 양 당사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 분쟁조정 수행

  - 구성: 변호사, 소비자단체, 학계, 기술전문가 등 각계 전문가

· 사무국

  - 기능: PL사고 상담 및 당사자간 화해의 알선, PL관련 정보 및 제품안전관련 정보 제공, PL분쟁사례 관리

  - 구성: 사무국원

 

 

  • 피부 클레임 처리 보고 양식

접수일자 :  년  월  일

성명

연령

(생년월일)

성별

임신여부

주소

전화번호

           

체질

약물투여여부

알러지( )

건 성( )

중 성( )

지 성( )

민감성( )

 

구분

화장품명

사용방법

사용기간

추정되는

화장품

     

함께 사용한 화장품

     

발현일

년 월 일

발현시기

즉시(    )     2~3일 후(    )     1~2주 사이(    )

2주~4주 사이(    )     한달 후(    )

클레임 내용

 

A/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