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소개

화장품 시장정보

해외시장뉴스

러시아 뷰티 유튜버와 함께하는 K-Beauty 마스터 클래스

첨부파일

등록일 2019-12-30

조회수 4441

러시아 뷰티 유튜버와 함께하는 K-Beauty 마스터 클래스

2019-12-26 고정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무역관

- 지난 12월 14일 러시아 뷰티 유투버와 함께 하는 K-Beauty 프로모션 진행 -

- 국내 기업 6개사의 제품 시연,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

    

 

 

□ 행사 개요

 

 

□ 60만 유튜버 ‘Olya@Red autumn’과 함께하는 K-Beauty 마스터 클래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243.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8:49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3.5 노출 시간 : 1/64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220.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8:45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3.5 노출 시간 : 1/40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380.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9:15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3.5 노출 시간 : 1/80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

자료: KOTRA 상트페테르부르크 무역관

 

  ㅇ 지난 2019년 12월 14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Watsons 매장에서 60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Olya@Red autumn'과 함께 K-Beauty 마스터 클래스가 진행됨.

 

  ㅇ Olya는 약 1시간 동안 ‘데이 앤 나이트 스킨케어, 자주 범하는 실수’를 주제로 한국 화장품을 이용한 스킨케어 루틴을 소개했고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스킨케어 비법을 전수함.

 

국내 참가 기업 제품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169.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8:38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5.0 노출 시간 : 1/80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227.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8:45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3.5 노출 시간 : 1/80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

자료: KOTRA 상트페테르부르크 무역관

 

  ㅇ 총 10개의 한국 스킨케어 화장품이 전시됐으며,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었음.

    - KOTRA 상트페테르부르크 무역관은 제품 테스팅을 실시한 62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Y사의 마스크팩 제품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음.

    - 반면 가장 낮은 만족도를 보인 제품은 C사의 클렌징 스펀지 제품이었는데 이는 해당 유형의 제품이 아직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보임.

 

□ 인플루언서 인터뷰 - 뷰티 유튜버, Olya@Red autumn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36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9:12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3.5 노출 시간 : 1/32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

 

 

자료: KOTRA 상트페테르부르크 무역관

     

□ 방문객 인터뷰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34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9:07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3.5 노출 시간 : 1/40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1D_837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800pixel, 세로 1200pixel 사진 찍은 날짜: 2019년 12월 14일 오후 9:14 카메라 제조 업체 : NIKON CORPORATION 카메라 모델 : NIKON D7100 프로그램 이름 : Adobe Photoshop Lightroom 5.7.1 (Windows) F-스톱 : 4.8 노출 시간 : 1/320초 IOS 감도 : 3200 노출 모드

 

자료: KOTRA 상트페테르부르크 무역관

 

□ 시사점

 

  ㅇ 2018년 러시아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 규모는(HS Code 3304 기준) 약 1억3만 달러로 전년대비 67.3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함. 현재 한국 화장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돼 있고 독점 기업이 없는 만큼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진출 가능성이 열려있다고 사료됨.

 

 

  ㅇ 이번 행사를 통해 러시아 내 한국 화장품의 인기와 현지 소비자들의 선호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음. 방문객들은 주로 수분 영양 공급 스킨케어 제품에 관심이 많았고 특히 마스크팩은 즉각적인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큰 인기를 얻음.

 

  ㅇ 현장에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러시아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향과 질감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남. 이들은 대체적으로 가볍고 흡수가 빠른 질감과 진하지 않은 향을 선호하므로 진출 희망 기업들은 이러한 취향을 파악해 제품 전략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함.

 

         

자료: GTA, KOTRA 상트페테르부르크 무역관 자료 종합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