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소개

화장품 시장정보

해외시장뉴스

K-뷰티 찾습니다! 폴란드 화장품 유통 큰손 프리마베라 퍼퓸

첨부파일

등록일 2024-07-01

조회수 83

K-뷰티 찾습니다! 폴란드 화장품 유통 큰손 프리마베라 퍼퓸

  • 트렌드
  •  
  • 폴란드
  •  
  • 바르샤바무역관 이승민
  •  
  • 2024-06-27
  •  
  • 출처 : KOTRA

Keyword#화장품 #뷰티 유통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 추세…뷰티 품목에 집중

폴란드에 화장품 수출 시, CPNP 등록 필수

프리마베라, 화장품·네일제품 등 한국 소비재 거래 희망

성장하는 폴란드 전자상거래 시장

 

폴란드에서도 한국처럼 빠른 결제와 배송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전자상거래 시 소비자의 52.9%가 카드 번호 없이 코드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방식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물건을 구매한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가파르게 성장한 폴란드 전자상거래 시장은 성장 추세를 보여준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2024년 폴란드의 전자상거래 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1.2% 증가한 22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29년에는 361억 달러에 도달할 전망이다.

 

<폴란드 전자상거래 시장 매출>

(단위: US$ 십억)

주: 2024~2029년 수치는 예상치

[자료: Statista]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뷰티 품목이다. 전자상거래 내 뷰티 시장은 2017년 13억 달러에서 2024년 26억 달러의 예상치를 보이며 약 2배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전자상거래 내 뷰티 품목 매출 동향>

(단위: US$ 십억)

[자료: Statista Market Insight]

 

프리마베라 퍼퓸, 폴란드 뷰티 유통 선도 기업

 

프리마베라 퍼퓸(Primavera Parfum)은 1991년에 설립돼 향수, 화장품, 개인 미용 제품 등을 제공하는 폴란드에서 큰 뷰티 유통업체 중 하나다. 전자상거래 시장이 커짐에 따라 온라인마켓 타고마고(tagomago.pl)와 퍼퓨메리아(perfumeria.pl)를 운영하고 있으며, 바르샤바에 위치한 오프라인 상점도 보유하고 있다. 드럭스토어 헤베(Hebe), 로스만(Rossmann)과 온라인마켓 알레그로(Allegro) 포함한 500개가 넘는 온·오프라인 상점에 입점해 있어 광범위한 유통망을 자랑한다.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프리마베라 퍼퓸은 폴란드 뷰티 유통 산업에서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Primavera Parfum 관련 로고>

[자료: 해당 홈페이지]

 

<전자상거래 Allegro에 입점한 tagomago>

[자료: Allegro 홈페이지]

 

프리마베라 퍼퓸은 자사 홈페이지와 유통 채널을 모두 활용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광범위한 유통망은 국내외 브랜드들이 폴란드 시장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을 유통하고, 품질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입점 상품 현황

 

프리마베라 퍼퓸의 온라인마켓 타고마고(Tagomago)에는 키코 밀라노(KIKO Milano), 크리니크(Clinique), 피지오겔(Physiogel)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선크림과 토너 제품의 주요 상품으로 악시스-와이(Axis-Y), 라운드랩(Round Lab)과 같은 한국 제품이 검색된다. 해당 제품은 코레스(Korres), 나코미(Nacomi) 등의 글로벌 기업의 제품과 나란히 하고 있어 K-뷰티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Tagomago 입점 선크림>

[자료: Tagomago 홈페이지]

 

<Tagomago 입점 토너>

[자료: Tagomago 홈페이지]

 

프리마베라 퍼퓸, 한국 뷰티 제품 입점 희망

 

KOTRA 바르샤바 무역관은 폴란드 최대 뷰티 유통 벤더인 프리마베라 퍼퓸에서 한국 뷰티 제품을 찾고 있다는 수요를 입수했다. 담당자와 인터뷰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었다.

 

Q. 폴란드에서 K-뷰티 인기가 어느 정도인가요?

A. K-드라마, K-팝 등 한류로 시작된 한국의 인기는 여드름, 안티에이징 등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K-뷰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판매 순위 상위권에 위치해있습니다.

 

Q. 프리마베라 퍼퓸은 어떤 종류의 한국 소비재를 찾고 있나요?

A. 화장품, 베이비 케어, 네일케어 카테고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Q. 각각의 제품군에서 특별히 더 선호하는 것이 있나요?

A. 화장품 분야에서는 스킨케어, 헤어케어, 바디케어 제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시장에 처음으로 제품을 소개하려는 신규 브랜드의 제품에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신생아와 유아를 위한 베이비 케어 제품에도 관심이 있습니다. 네일 케어 제품에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제품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Q. 그 외로 관심 있는 상품이 있나요?

A. 현재 건강보조식품을 고민 중입니다.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제품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고려할 예정입니다.

 

Q. 폴란드 수출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까?

A. 화장품의 경우 CPNP 등록이 꼭 필요합니다. 이는 유럽 연합 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화장품 제품에 대한 중앙 등록 시스템인데, EU 화장품 규정에 따라 수출 전에 CPNP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한 번 등록된 제품은 변경사항이 생기지 않는 이상 갱신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미리 등록 절차를 완료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사점

 

한국의 뷰티 제품은 실제로 헤베(Hebe), 로스만(Rossmann) 등 폴란드의 뷰티 드럭스토어에 입점돼 있으며,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KOTRA 바르샤바 무역관은 우리 기업의 폴란드 소비재 유통망 입점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프리마베라 퍼퓸은 다양한 판매 채널을 가지고 있어 폴란드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비재 기업에 기회이다. 폴란드 뷰티 시장의 큰손 프리마베라 퍼퓸이 먼저 바르샤바 무역관에 수요를 가지고 문을 두드린 만큼 폴란드 및 유럽 소비재 시장에 관심 있는 우리 기업을 찾고 있다. 유럽 시장 진출 첫걸음을 함께할 우리 기업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프리마베라 퍼퓸 - 국내 기업 매칭 지원 안내>

ㅇ 주요 품목: 화장품, 유아용품, 네일케어 등 뷰티 용품 전반 

ㅇ 연락처: himin@kotra.or.kr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ㅇ 기한: 상시모집

 

작성자: 임서윤

 

자료: Statista, Primavera Parfum 인터뷰, KOTRA 바르샤바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