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소개

화장품 시장정보

해외시장뉴스

2022 중앙아시아 국제 미용 전시회(Central Asia Beauty Expo) 참관기

첨부파일

등록일 2022-05-31

조회수 4215

2022 중앙아시아 국제 미용 전시회(Central Asia Beauty Expo) 참관기

  • 현장·인터뷰
  •  
  • 카자흐스탄
  •  
  • 알마티무역관 김재우
  •  
  • 2022-05-30

Keyword#카자흐스탄 #중앙아시아 #미용

코로나 팬데믹 이후 다시 열리는 중앙아 최대 미용 전시회에 대한 기대감 몰려

현지 화장품 시장의 주류로 자리잡은 한국화장품 기업의 부스가 가장 인기 높아

전시회 개요

 

중앙아시아 국제 미용 전시회(Central Asia Beauty Expo)는 2018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를 맞이했으며, 중앙아시아 지역 대표 미용 전시회이다. 매년 개최되는 전시회로 2020년에도 개최 여정이었으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회가 취소되었다.

 

올해 전시회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총 3일간 알마티 아타켄트 전시장에서 개최되었다.

 

<제4회 중앙아시아 미용 전시회 개요>

행사명

 

 

2022 Central Asia Beauty Expo

기간

2022.5.11.(수) ~ 5.13(금)

장소

카자흐스탄 알마티 Atakent International Exhibition Hall

주최기관

NS EXPO (ns-expo.kz)

참가규모

총면적 3,502㎡, 총 13개국 110개 기관 450브랜드 참가 / 방문객 약 5,000명

홈페이지

https://cabeauty.kz

 [자료 :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현장 사진>

 

[자료 : KOTRA 알마티무역관]

 

전시회 참가 기업 및 전시 품목

 

이번 전시회에는 총 13개국에서 110개사가 참가했고, 한국기업은 총 4개사 참가했다. 이 중 3개사가 화장품 관련 기업이었고, 나머지 한 곳은 미용기계를 판매하는 기업이었다. 전시회 방문객은 약 5000명으로 55%가 내국인, 나머지 45%가 외국인 방문객이었다.

 

동 전시회에는 미용 콩쿠르, 미용 시장 설명회, 미용 마스터클래스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Show in show 형태로 진행되었다.

 

<업종별 전시회 관람객 수>

(단위 : 명)

 

 


[자료 :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참가 주요 CIS기업 정보>

기업명

홈페이지

기업 정보

Kazlotte

too-kazlote.satu.kz

카자흐스탄 내 Мissha, Apieu, LG생활건강, Dr Groot 등 한국 뷰티케어 제품들의 공식 딜러사로 현재 카자흐스탄 전역에 제품 판매 중

LANIX M

www.lanixm.ru

CIS 지역 내 Lamiso, Jigott, SKINUA 등 한국 제품 판매 중

DD UP MAKE UP

ddupmakeup.com

미국, 한국 및 러시아로 뷰티케어 및 색조 화장품 공급 중

LARO

laronails.com

Saeshin 매니큐어 기기 공식 딜러사로, 주로 카자흐스탄 및 키르기스스탄 시장 공급 중

 [자료 :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참가 주요 한국기업 정보>

기업명

홈페이지

기업 정보

HOTOMI INDUSTRY

hotomi.org

CIS 지역 내 SEMIRO, LFL, CIELEAU, FOODOLOGY, 95PROBLEM 등의 한국 뷰티제품 판매 중

KCON

www.evendere.com

CIS 및 유럽 지역 내 GlowFill, Masil, Allione 등 한국 뷰티 제품 판매 및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현지 진출 관련 컨설팅 제공

[자료 :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회 부스 배치 도면>

[자료 : 전시회 홈페이지]

 

전시 참가 기업 인터뷰

 

1) Kcon

 

Kcon은 한국 화장품의 현지 판매뿐 아니라 CIS 지역 및 유럽 등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회사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관련 서류 통번역부터 물류, 마케팅까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IS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소규모 한국 화장품 브랜드 대상으로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참가하였다.

 

Kcon 대표는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금번 전시회를 통해 카자흐스탄 내 믿을만한 파트너 발굴을 희망하고 있고, 현지 화장품 유통업체 및 에스테틱샵 등과 네트워크 확장을 원한다고 밝혔다.

 

<Kcon 전시 부스 모습>

[자료: KOTRA 알마티무역관]

 

2) HOTOMI INDUSTRY

 

HOTOMI INDUSTRY는 세미로라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 중인 업체로, 자사 브랜드 판매뿐 아니라 CIS 지역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화장품 업체에 바이어 발굴 및 수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OTOMI 대표는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CIS 지역 내 화장품 분야 수출 지원 서비스의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전시회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시회 참가 성과는 기대 이상이었으며 더 많은 바이어 발굴을 위해 다음 전시회에도 꼭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OTOMI 전시 부스 모습>

[자료 : KOTRA 알마티무역관]

 

3) LIVSI

 

LIVSI는 피부관리 전문 화장품을 제조하는 카자흐스탄 업체로 도매판매 규모 확장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 LIVSI는 현제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키르기스스탄 및 카자흐스탄 시장에서 제품을 공급 및 판매하고 있다.
 

LIVSI 대표는 한국 업체와도 협력할 의향이 있고, 동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파트너 발굴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LIVSI 전시 부스 모습>

[자료 : KOTRA 알마티무역관]

 

시사점

 

올해 중앙아시아 국제 미용 전시회는 중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뷰티제품 및 관련 서비스 등을 선보였고, 코로나19로 한동안 열리지 않았던 전시회에 대한 방문객들의 기대도 커보였다.

한국 화장품은 카자흐스탄에서 절대적인 트렌드가 되었고, 유럽 화장품보다 판매량도 더 높다. 소득 수준 대비 뷰티 제품에 대한 지출이 상당히 크고, 미용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카자흐스탄에서 한국 화장품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한국 화장품 소개 부스의 인기가 가장 높았고, 참가한 한국 기업들도 다음 전시회에도 이어서 참가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뷰티제품 관련 기업은 2023년 5월에 열릴 차년도 Central Asia Beauty Expo 및 SuluExpo 전시회를 시장 진입 기회로 활용해 볼 수 있겠다.

 

 

 

자료원 : NS EXPO 홈페이지, KOTRA 알마티 무역관 자료 종합

 

 

<저작권자 :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