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소개
해외시장뉴스
멕시코 색조화장품, 화려한 성장 지속
첨부파일
등록일 2019-01-02
조회수 5861
멕시코 색조화장품, 화려한 성장 지속
-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 성장세 지속 -
- 비점포 판매 비중 높아 -
□ 멕시코 색조화장 시장 현황
ㅇ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 꾸준한 성장세
-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15억 6,100만 달러로 집계
- 2013년 이후 매년 6%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
- 색조화장품 시장 규모가 이처럼 확대되는 이유는 멕시코 도시화가 진행되고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어남에 따라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됨.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 규모
(단위 : 백만 달러)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시장규모 |
1,077 |
1,147 |
1,221 |
1,404 |
1,561 |
자료원 : Euromonitor
ㅇ 품목별 시장 규모
-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은 립 메이크업 관련 제품
- 이는 시장 내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넓고 상대적으로 다른 화장품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으로 분석
멕시코 색조화장품 품목별 시장 규모
(단위: 백만 달러)
품목 |
시장규모 |
전년대비 성장률 |
아이 메이크업 |
361 |
9.1 |
페이셜 메이크업 |
386 |
11.7 |
립 메이크업 |
543 |
14.9 |
네일 제품 |
207 |
5.7 |
색조화장품 세트 |
63 |
8.6 |
자료원 : Euromonitor
멕시코 내 판매되는 다양한 립 메이크업 제품
자료원 : liverpool
□ 경쟁동향
ㅇ 비점포 유통 비중 높아
-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은 비점포 유통, 그 중에서도 직접 판매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조사됨.
- 전체 매출 중 약 51.6%가 직접판매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음.
멕시코 색조화장품 유통 구조
자료원 : Euromonitor
ㅇ 화장품 직접 판매 회사, Dirsamex社 소개
- Dirsamex社는 멕시코에서 인기가 많은 Jafra 화장품을 멕시코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는 회사
- Jafra브랜드는 독일 Vorwerk 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브랜드로 전세계 약 18개국에 진출했으며 그중 매출의 약 77%가 멕시코에서 발생하고 있음.
- Jafra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멕시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
- 2017년 기준 Jafra는 멕시코 색조화장품 점유율 6.2%로 Mary Kay(18.4)에 이은 브랜드 점유율 2위를 기록
□ 전망 및 시사점
ㅇ 색조화장품 시장 성장 기대
- Euromonitor는 2022년까지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규모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이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화장품 회사들의 마케팅 증가, 다기능 제품의 출시가 많아지며 수요 증가가 기대되기 때문
멕시코 색조화장품 시장 전망
(단위: 백만 달러)
연도 |
시장규모 |
2018 |
1,695 |
2019 |
1,818 |
2020 |
1,947 |
2021 |
2,076 |
2022 |
2,212 |
자료원 : Euromonitor
ㅇ 현지 바이어(G 社), 화장품 규제 강화될 것
- 현지 바이어에 따르면 현재 멕시코 화장품 시장은 전환기에 있다고 함.
- 과거 멕시코 식약청을 비롯한 관련 기관에서는 화장품 판매와 관련된 특별한 규정은 존재하지 않았음.
* 비록 라벨링, 성분과 관련한 규정은 있지만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한다고 언급
- 그러나 최근 관련 규칙을 정비하고 있어 업체들이 이에 적응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 있다고 조언
- 마지막으로 규칙을 정비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화장품 품질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자료원: Euromonitor, liverpool, 멕시코 일간지 El Economista, El Financiero, 코트라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