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소개

화장품 시장정보

해외시장뉴스

홍콩 녹색소비자를 겨냥한 제8회 로하스(LOHAS) 엑스포 참관기

첨부파일

등록일 2019-03-12

조회수 108

홍콩 녹색소비자를 겨냥한 제8회 로하스(LOHAS) 엑스포 참관기

2019-03-12 RebeccaJiIn Hui 홍콩 홍콩무역관

최초 ‘퍼블릭존’ 설치, 홍콩 소비자에 한 층 더 가까이 -

다국적기업 비즈니스 매칭을 100회 이상 성공시킨 기회의 장 -

 

 

 

      · 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의 약자로 웰빙에 사회와 환경을 추가해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지향하는 생활방식 또는 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지칭함.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9 LOHAS EXPO, VEGETARIAN FOOD ASIA

개최일시

2019.2.22(금)~2.24(일)

개최장소

홍콩 전시컨벤션센터(HKCEC) Hall 5F&5G

개최연혁

제8회 로하스 엑스포, 제5회 베지테리안 푸드 아시아

개최규모

8,917sqm

주최자

VNU Exhibitions(Hong Kong) Limited, Baobab Tree Event Management Company Limited

참가 업체 수

(2018년) 13개국 180개 업체

바이어 수

(2018년) 27개국 4,200명 이상

참관객 수

(2018년) 23,000명 이상

전시분야

4,000여 종 제품

홈페이지

로하스 엑스포 홈페이지 http://www.lohasexpohk.com/
베지테리안 푸드 아시아 홈페이지 http://www.vegfoodasia.com/

자료원: 로하스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 제8회 로하스 엑스포(LOHAS EXPO) 개최

 

  ㅇ 다섯 가지 분야의 다국적 친환경 업체들 참가

    - 2019년 2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홍콩 전시컨벤션센터(HKCEC, Hong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 5F&5G홀에서 로하스 엑스포가 개최됨.

    - 특별 국가관에는 한국관, 말레이시아관이 마련됐으며 미용, 호텔, 요식업부터 유기농업, 수입업체까지 다양한 산업의 비즈니스 관계자들이 방문함.

    - 전시 분야는 크게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돼 자연 및 유기농 식품, 그린 홈&라이프스타일, 뷰티&헬스케어, 지속가능한 경제, 레저관이 열림.

    - 제5회 베지테리안 푸드 아시아 박람회도 한 곳에서 공동으로 개최됨.

 

2019 LOHAS EXPO, VEGETARIAN FOOD ASIA 로고
  word_image

자료원: 로하스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ㅇ 베지테리안 엑스포, 최초 ‘퍼블릭존(Public Zone)’에 문전성시를 이뤄

    - 홍콩에서 유일하게 개최된 베지테리안 전시회로써 올해 최초로 ‘퍼블릭 존’을 설치함. '퍼블릭 존'은 비즈니스 관계자 외에 일반 소비자들도 전시회에 참여해 새로운 유기농 식품을 시식하고 건강음료를 시음할 수 있으며 베지테리안 음식 요리 시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친환경 생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됨.

    - 유기농 음료, 간식, 오일, 채소, 과일, 아이스크림 등 식품관이 주를 이루었고 천연 화장품 및 미용제품 등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를 기록함.

 

 전시관 입구

word_image

자료원: KOTRA 홍콩 무역관 직접 촬영

 

□ 비즈니스 기회의 장, 로하스 엑스포(LOHAS EXPO) 

 

  ㅇ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 로하스 엑스포는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대만, 한국 등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바이어 간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기회를 극대화하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함. 2018년 엑스포에서는 100회 이상의 비즈니스 매칭이 이루어져 유망기업들과 선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음.


  ㅇ 로하스 현장 포럼

    - 바이어와 기업 경영인들을 위해 로하스산업 전문 강연자를 초청해 최신 시장 트렌드, 경영 발전, 마케팅 등 영향력 있는 주제를 다룸. 특히, 일반 소비자가 전시회 전 구역을 관람할 수 있었던 일요일에는 2019년 글로벌 트렌드를 주제로 서양 허벌(Herbal) 치료법,공정무역과 식품 안전, 글루틴 프리 생활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해 많은 사람이 참여함.

 

  ㅇ 2019 홍콩 로하스 어워드 

    - LOHAS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고 이에 대해 보상하는 행사로 로하스 어워드 수상업체들은 브랜드 및 제품을 소셜미디어에 노출함으로써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선도적인 매스미디어와의 인터뷰 기회가 주어짐.

    - 올해는 베스트 내추럴 및 유기농 음료에서 BLA기업의 유기농 스파클링 차가, 베스트 내추럴 건강 과자에서는 HUMAN BEAN 기업의 FABA Beans가 수상하는 등 총 13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됨.

 

2019 홍콩 로하스 어워드 시상식

word_image

자료원: KOTRA 홍콩 무역관 직접 촬영

 

□ 대중과 함께하는 로하스 문화

 

  ㅇ 어린이 색칠 경연 대회

    -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농장 배경 그림에 색칠하는 경연대회를 열었음.

    - ‘슬로푸드’ 이념에 따라 음식 존중, 지역 음식 사랑 및 보존, 농부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교육에 목적을 둠. 우승한 어린이들에게 태국 왕복 항공권 및 일정액의 상금을 수여함. 

 

  ㅇ 그린 워크숍

    - 친환경 세제, 유기농 오일 크림, 천연 바디 스크럽제 만들기와 재활용 유리병을 이용한 램프 제작 등 흥미로운 워크샵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로하스 삶의 인식을 심어주고 그린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함.

    - 워크샵 직원에 따르면 사전 예약이 가장 빠른 속도로 마감되며 인기를 끈 것은 시아버터 크림 만들기와 재활용 유리병을 이용한 램프 만들기였다고 함.

 

그린 워크샵 일정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