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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화장품 최신 트렌드, 화장품 선전광고에 대한 일본 법, 규제 해설과 위반사례에 대한 웨비나 개최 안내(5월 11일)

일본 화장품 최신 트렌드, 화장품 선전광고에 대한 일본 법, 규제 해설과 위반사례에 대한 웨비나 개최 안내(5월 11일)

 

◈ 일시 : 2023. 5. 11.(목), 1:30 ~ 5:40 p.m.

◈ 대상 : 일본 수출에 관심 있는 회사

◈ 교육방식: 온라인 플랫폼(웨비나)을 통한 실시간 영상 송출

◈ 언어 : 일본어 (일-한 순차통역)

◈ 교육비 : 무료

◈ 사전등록  :  https://forms.gle/N4CRDwSohZgLrVXn9

◈ 프로그램

    1:30~3:30  세션 1

        - 일본 화장품 최신 트렌드

    3:30~3:40  휴식

    3:40~5:40  세션 2

       - 선전·광고에 관한 일본 법규제 해설과 위반사례 등의 설명

 

◈ 세션 1 강의 프로그램 세부내용

<일본 화장품 최신 트렌드>

생활자의 기대와 불안 - 증가하는 불안감과 변화하는 삶

•버즈(일종의 소문이나 유행으로 인해 상품이나 서비스가 급격하게 판매되는 현상) 소비 - "시간/노력/위험" 제거를 위한 합리적인 정보 수집

•도구로 향상 - 합리적인 기술을 도입하여 향상

•수비와 공격이 혼재된 스킨케어 - 방어로서의 합리성과 공격으로서의 극단성

•메이크업은 사랑스럽고 우아하게 - 합리성으로서의 노 파운데이션과 극단성으로서의 사랑스러움

•돈은 어디에 쓸 것인가 - 합리성으로서의 절약과 극단성으로서의 소비

•수면 붐은 화장품에도

•앞으로의 소비는 어디로 향할 것인가: 성별,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DGs), 나 자신을 알아가고 나를 좋아하는 것

 

연사 : istyle @cosme  리서치 플래너

         Ms. Uiko Nishihara,  Ms. Saiko Harada

아이스타일(istyle)은 1999년 화장품의 리뷰 사이트인 ‘@cosme’를 시작해 2007년에는 오프라인 매장인 ‘@cosme store’를 개점해 일본 최대의 화장품 전문점으로 성장했습니다. @cosme는 일본 국내외 3만개 이상의 브랜드와 30만 점 이상의 화장품 상품 데이터베이스, 리뷰 검색 기능, 신상품 정보 등을 보유한 일본 최대의 화장품, 미용 관련 종합 사이트입니다. 현재 일본의 2030 여성 3명 중 2명이 매월 어떤 형태로든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이스타일의 리서치 플래너는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의 깊은 이해를 목표로, @cosme 회원 조직을 활용한 마케팅 리서치를 실시하며, @cosme에 축적된 구매평을 기반으로 사용자 및 제품 특성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을 수행합니다. 니케이MJ, 니케이TRENDY, 요미우리 신문, 여성 및 뷰티 잡지 등 신문 및 잡지 매체에 협력 및 출연하며, 화장품 제조업체의 PR 이벤트 참석 및 강연, 라디오 출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소비 성향 및 트렌드 정보를 전달합니다.

 

◈ 세션 2 강의 프로그램 세부내용

    <선전·광고에 관한 일본 법규제 해설과 위반사례 등의 설명>

  (1) 일본의 화장품 광고 규제 개요

     - 약기법, 의약품 등 적정광고기준, 화장품 표시에 관한 공정

       경쟁규약, 화장품 등의 적정 광고 가이드라인, 경품 표시법

     - 연사 :   Yosuke Okamura    (Sunny Administrative Procedures Specialist Office)

                  岡村 陽介(サニー行政書士事務所)

  (2)  화장품에 대한 실제 지적 사례와 그 대책

     - 소비자청, 도도부현 약무과 등의 예

     - JARO, 소비자단체의 예

     - 화장품공업연합회의 예

     - 웹매체, 마켓플레이스, SNS, 드랙스토어, 백화점 등의 예

     - 연사 :  Kazuko Tatsumi (Wa-Yo Advisory, LLC.)

                 辰巳 和子(合同会社和陽アドバイザリ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