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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화장품 및 생필품 용기 시장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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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8-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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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자 : 2013.11.20
작성자 : 뉴욕 무역관 양하나
미국 화장품 및 생필품 용기 시장동향
1. 수요동향
- 이 조사는 미국의 시장동향 전문 리서치 그룹 Freedonia Focus Reports 에서 출판한 Cosmetic & Toiletry Containers 시장 자료를 참고했음.
- 이 자료는 2012년 8월에 출판된 자료로, 가장 최신 자료임.
□ 화장품 및 생필품시장 동향
○ 2011년 매출 약 400억 달러 규모
- 미국 시장 동향 전문 리서치 그룹인 Freedonia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한 해 동안 발생한 미국 내 화장품 및 생필품의 매출 규모는 총 400억 달러 규모였음. 이것은 5년 전인 2006년 352억 달러보다 48억 달러 가량 증가한 것임.
- 지난 5년 동안 특히 팽창한 시장은 안티 에이징, 기능성 화장품(Cosmeceuticals), 오가닉 및 내추럴 화장품 시장으로, 수요가 특정 연령층이나 인종그룹별로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음.
- 이 산업은 2011년부터 연간 3.4%씩 증가하며 2016년까지 약 474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음.
· 특히 안티 에이징 제품 시장의 급격한 팽창과 Parabens, Sulfates 등의 유해한 성분 대신 나노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신기술 제품 등이 주목받게 될 것임.
· 소비자들의 교육 및 지식수준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테크놀로지나 성분에 대한 내용도 과학적 근거와 연구 자료를 통한 마케팅이 수반되어야 하며, 특정 연령층이나 인종, 성별에 맞춘 맞춤형 화장품 역시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함.
향후 각광받게 될 각종 화장품의 예
자료원: 구글이미지
□ 화장품 및 생필품 용기 시장
○ 2011년 매출 약 251억 개 수요 기록
- 지난 2006년부터 미국 내 화장품 및 생필품 용기 시장은 그 수요가 미미했음.
· 보통 용기의 수요는 화장품 및 생필품 제품의 소비율과 정비례하지만, 2003년, 2007년 그리고 2009년에 잇달아 발생한 미국 내 경기침체로 이 산업이 미미한 성장률을 보이면서 함께 수요 감소를 경험했음.
· 2006년 222억 개가 소비된 반면, 2011년에는 251억 개만 소비되면서 미미한 성장률을 보임.
·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업계에 비해 시장은 크게 타격을 입은 편은 아닌 것으로 분석되고 있음. 주요 이유는 아무리 경기침체로 생활비가 줄었어도 기본적인 화장품과 생필품은 구매해야 하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남. 그대신 구매자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의 브랜드로 바꾼다던지, 쓰던 화장품 종류를 줄인다든지 하는 형식으로 소매 패턴을 바꾸는 성향을 보였음.
2001~2011년 미국 화장품 및 생필품 용기 수요 현황
자료원: The Freedonia Group, Inc.
- 전문가들은 2011년부터 연간 2.6%의 성장률을 보이며 2016년에는 285억 개 가량이 소비될 것이라고 예측함. 특히 각 인종그룹(예: 히스패닉, 아시안, 아프로 아메리칸 등), 연령대 등을 겨냥한 기능에 이러한 기능을 부각시킨 화장품 용기의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측했음.
□ 용기 시장 소재별 세부 분포
○ 플라스틱 용기가 전체의 74%로 가장 높은 사용률
- Freedonia Group 보고서에 의하면 2011년 251억개 수요의 용기 중, 74%, 약 185억7000만 개가 플라스틱 용기인 것으로 나타났음.
· 이 중에서 플라스틱 병은 전체 54%로 약 100억 개, 기타 파우치형, 팩, 튜브, 박스 등의 기타 용기가 46%로 약 86억4000개 였음.
- 이 외에 페이퍼보드는 15%(약 37억6500개), 유리가 6%(약 15억 개), 금속이 5%(약 12억5500개)로 나타났음.
· 페이퍼보드 용기는 저렴하면서도 제품 보호 부문에서도 뒤지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지난 5년간 증가했음. 기존에는 화장품 겉 포장으로 많이 사용되왔던 소재이나, 최근에는 용기 자체를 페이퍼보드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이 눈에 띔.
· 유리 용기는 2006년 약 13억 개 정도 수준에서 2011년 14억 개의 수요를 보이며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음. 그러나 깨질 위험이 있어 아직까지도 기피되는 소재임.
· 금속 용기 역시 2006년에 비해 1억 개 정도밖에 증가하지 않은 13억 개의 수요를 보였음. 주로 에로졸 타입, 캔 타입의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음.
2012 Aptar Group, Inc. 의 주요 재무 정보
(단위: 십억 개)
자료원: Freedonia Group, Inc.
□ 용기 시장 소재별 전망
○ 플라스틱 소재 수요가 여전히 높을 것
- 전문가들은 이 시장이 2011년부터 연간 2.6%의 성장률을 보이며 2016년에는 285억 개 가량이 소비될 것이라고 예측한 가운데,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는 용기는 여전히 플라스틱일 것으로 전망됨.
· 플라스틱 용기는 2016년까지 약 216억 개까지 그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이것은 전체 용기 수요의 약 76%에 해당하는 것임.
- 페이퍼보드는 연간 1.3%씩 증가하며 2016년에는 40억 개까지 그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친환경 제품 수요의 증가에 따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음.
- 이 밖에도 2016년까지 유리 용기는 연간 1.5%씩 증가하며 15억 개까지, 금속 제품은 연간 1.8%씩 증가하며 14억 개까지 수요가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음.
· 특히 금속 제품 중에서는 에로졸 캔, 스틱 포맷 등의 용기가 펌프 스프레이 용기와 경쟁하게 될 것으로 예측함. 그만큼 펌프 스프레이 용기 제품이 발달하고 인기도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2006~2016년 미국 화장품 및 생필품 용기 시장 추이 및 전망
자료원: Freedonia Group, Inc.